본문 바로가기

고객 만족 No.1 스마트폐차/스마트 소식지

자동차 구입요령 꿀팁! 정보공유하기!

 

Chapter 1. 자동차 구입요령

 계절이 바뀌거나 해가 바뀌어가면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물건들을 사기 시작하죠, 최근 사회 초년생들도 많이 구입하고 있는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자동차'인데요! 하지만 뭐든지 구입을 하고자 하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차량의 경우에는 목돈이 나가는 부분이라 정확하게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충동구매시에는 다른 차량들이 눈에 보이고 자신의 차량마저 만족스럽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현상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동차 구입요령을 안내해드릴 예정인데요~! 차량을 새롭게 바꾸고싶어하시거나 차량을 구매하고 싶은데 어떤것 부터 알아보아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지금부터 '자동차 구입요령' 시작합니다~!

 

 


 

 

 

Chapter 2. 용도에 맞는 차종 선택

 

 가장 먼저 점검해야것은 용도 및 라이프스타일인데요~!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주 이용 목적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아야 그에 따른 차량의 종류를 선택하시게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 출퇴근용이라면 세금 혜택 및 상대적으로 유류비가 적게 드는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나 학원이용 및 여행용이라면 함께 타기에 넉넉한 내부를 가진 장거리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용도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게 된다면 디자인, 차종을 선택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hapter 3. 구매 전 예산 설정해보기

 

먼저 자동차를 뽑는 용도에 대해서 살펴보셨다면, 이제 다음으로는 차량의 예산을 설정해보셔야합니다. 고정적인 수입이 있는 직장인의 경우에도 나의 연봉에 맞는 차량을 설정하여서 차량관리, 유지에 알맞게 선택해야 부담감이 없게 됩니다. 첫 차를 위해 예산을 설정해볼 때에는 연봉의 30~40% 수준, 차량 구입 비용 예산의 70~80% 수준에서 책정하는 것이 적당한데요! 주유비 또는 보험료 등의 월 유지비도 미리 계산해보고 결정하신다면 차량을 관리하는데에도 문제가 없답니다~! 꼼꼼하게 하나하나 계산을 하더라도 오차범위가 있으니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Chapter 4. 디자인 및 안전기능 확인하기

 

  요즘 차량들은 다양한 디자인들을 통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연예인들의 차량을 보아도 그 연예인의 성향과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듯이 다양한 디자인들 속에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죠! 한 번 구입하게 되면 평균 4~7은 타게 되는 차량이니 남들이 많이 타는 차량을 선택하기 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해서 질리지 않고 오래탈 수 있게 하는것이 좋겠죠? 아무래도 첫 차는 더 애착이 가기 때문에 더 오래 타게 되기도 한답니다~!^^*

 또한 디자인 만큼이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어, 차량안에 어떤 안전기능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초보운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Chapter 5. 보험료 및 각종 할인 혜택 확인

 

  처음 차량을 구매하고 나서는 특히 조심해야할 자동차 사고! 안전사고들은 자신이 조심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이런 일들을 최소한의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자동차 보험 가입은 의무이죠. 하지만 이러한 보험료 및 각종 할인혜택들을 놓치고 계시다면 연간 절약할 수 있는 금액들을 흘려보내기 쉽상인데요, 각 보험마다 혜택들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상담받아보시고 결정하세요! 또 한가지 꿀팁은 본인명의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 '운전 경력 인정제도'를 확인하여서 가족의 자동차 보험에 내가 가입경력 인정대상자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 운전 경력까지 인정되어서 보험료 할인혜택의 폭이 더 넓어질 수 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Chapter 6. 직접 시승해보기

 

 모든 정보들을 다 얻었다고 할지라도 직접 시승하는 마지막 단계가 빠진다면 앙꼬없는 찐빵과 같죠! 구매 전 차량을 선택했을 때 차량 시승을 통해서 마지막으로 점검해보셔야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시승을 할때에는 주행성능 및 각종 기능들과 나의 생활습관들은 잘 맞는지 확인해야는데요, 시승을 통한 결정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미리 점검해야할 사항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시승 할 때 점검사항 몇가지!

  1) 차에 대한 장단점을 파악하고 시승하기

  2) 시야 확보가 어떤지 살펴보기

  3) 주행시에 소음 또는 자동 변속시 이음이 있는지 확인하기

  4) 핸들링 비교하기

  5) 브레이크 점검하기

 

 


 

 

 자동차 구입요령! 알고보면 너무 쉽지만 점검을 안한 사람들과 한 사람들의 차이는 어마어마하죠?! 이렇게 차주님들의 차량을 선택하시는 기준들이 올바른 방법을 통해서 결정하시고 다른 구입요령이 떠오른다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또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