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리법/폐차/- 조기폐차

그랜드 카니발 조기폐차 혜택받고 처분하는 방법

요 며칠 한파가 물러가는가 싶더니 내일부터 또다시 시작된다고 합니다. 여기저기 보일러, 수도가 동파되어 고생한 지인들이 있었는데 이번 한파는 적절하게 대비해서 잘 이겨내 보길 바래요.

그랜드 카니발 조기폐차하신다고 연락 주셔서 진행해 드렸습니다. 수도권 등록 차량이시며 배출가스 5등급이 나와서 조기폐차하시고 신차를 사시려고 폐차하신답니다. 신차는 신청해 놓았고 아직 나오지 않았으니 서류접수 먼저 요청해 주셔서 서류접수 먼저 하고 신차 나오시기 직전에 방문드려서 폐차 말소 진행해 드렸습니다.

 

 

조기폐차가 예전과 달라진 점은 일단 대기관리 권역에 6개월 이상만 등록되면 조기폐차 신청이 가능해요. 예전에는 2년 이상이 되었어야 했어요.

 

또한 전에는 연식이 좋은 차량이라도 조기폐차 보조금 최대 지급 금액이 165만 원이었으나 지금은 연식이 좋은 차량이면 최대 210만 원을 지급하고 신차를 구매하면 추가로 90 원이 지급됩니다. 다만 모든 차량의 차량 가액이 올라간 것은 아니고 화물차 등은 금액이 떨어진 것도 있기는 합니다.

 

차량 가액이 안 좋아진 차주님들은 억울하실 수 있지만,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 가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정부 탓을 하기는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대신 화물차량은 저희 폐차장에서 고철값을 최대한 많이 산정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조기폐차 시 필요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사본, 차주님 계좌이며 차량을 인계하실 때 복사하거나 사진을 찍어 주셔도 되고, 미리 접수하실 분은 사진을 찍어 문자로 주셔도 됩니다. 그랜드 카니발 차주님은 다행히 최대 금액 나오셔서 보조금 1210만 원 받으시고 신차 구입하셔서 90만 원 받으시고 보상금도 잘 챙겨 드렸습니다.

 

 

조기폐차하실 때는 미리 금액이 어느 정도 나올지 파악하시는 것이 좋으니 언제든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