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티즈 폐차 가격 얼마나 나올까요?

마티즈 차량을 정리하시려고 문의 주시는 차주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폐차가격, 폐차 보상금입니다. 마티즈 차량은 국제 고철 시세와 알루미늄 휠의 유무, 부품 활용 그리고 수출 여부로 산정됩니다. 유선상 상담으로는 대략적인 금액을 말씀드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차량의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면 정확한 보상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부품 판매 또는 수출 그리고 완차로 수출 여부를 판단하여 보다 높은 폐차 보상금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마티즈 폐차방법은 크게 일반폐차와 압류폐차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폐차는 압류 과태료가 없는 경우 진행되며 차량이 오전에 입고되었다면 당일 말소처리 됩니다. 압류 과태료가 폐차 보상금보다 적은 경우 상계처리하여 진행해 드려요.

 

차령초과말소제도 즉 압류폐차는 연식이 많은 차량이 압류, 저당이 많아 폐차를 하지 못해 길거리에 방치되거나 대포차로 이용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제정된 제도입니다. 압류폐차는 45-60 정도 말소대기 기간이 있기 때문에 말소가 되는 날까지 책임보험을 유지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발생해요. 압류폐차로 마티즈 폐차가 완료되어도 압류내역은 소멸되지 않고 차주님 명의, 또는 다른 차량을 구매했다면 해당 차량으로 이전되기 때문에 고지서는 계속 발송됩니다.

 

 

말소 후 차주님과 보험사에 말소증명서를 발송해 드리며 따로 관공서에 내방 하실 필요없이 모든 과정을 차주님을 대리하여 진행해 드립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 차량 정리를 미루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