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카니아 트랙터 헤드 조기폐차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트랙터 헤드는 컨테이너 새시, 평판트레일러 등의 피견인 차량을 견인하는 대형트럭을 말합니다. 1970년대 후반까지도 국내에서는 생산하지 못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였으나, 1978년 2월에 동아자동차가 일본 닛산 디젤의 트랙터를 라이센스 생산하면서 국내에 처음으로 생산차량이 등장했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트랙터 헤드를 생산하는 업체는 현대자동차와 타타대우상용차뿐이며, 스카니아, 이베코, 벤츠, 볼보, MAN 등의 유럽업체들이 국내업체들보다 더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카니아는 1967년에 덤프트럭이 대한민국으로 수입되면서 처음 국내에 들어왔고, 1988년 아시아자동차와 기술협력 및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1995년에 한국법인을 설립하였고, 1998년 스카니아코리아가 아시아자동차로부터 판매권을 넘겨받아 직접 생산,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스카니아코리아가 설립된 이후 수입차의 고질적인 문제인 부품 수급과 A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비공장과 특장 공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상용차 부분 점유율 3위로 볼보트럭, MAN 트럭 다음으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대형 화물운송사업자들에게 무난하게 팔리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한 달 전에 2001년 스카니아 트랙터헤드 차주 분이 조기폐차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필요한 모든 설명을 해달라고 해서, 차량번호를 확인하고 수도권 조기폐차에 대한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사용본거지 기준으로 해당 지자체가 조기폐차 시행 중이어서 자동차등록증 사본, 법인이므로 사업자등록증 사본노후차량 조기폐차 확인신청서에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 날인하여 환경협회에 신청하면 보름 정도 후에 차주 분께 환경협회에서 접수되었다는 문자, 일주일 정도 후 보조금 및 폐차장 입고 안내 문자를 받으시고, 폐차장으로 연락 주시면 입고하게 되고, 환경협회 소속 성능 검사원이 정해진 일자에 폐차장에 와서 성능검사를 진행하여 합격하면 폐차 말소하고, 폐차 말소하면 차주 분께 폐차비, 자동차보험 해지를 위한 말소증 사본도 보내드리고, 폐차장에서 환경협회에 조기폐차 보조금 신청을 한다고 했습니다. 

 

 

신차를 구입하면 조기폐차 보조금의 2배인 신차보조금도 신청 대행해 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알았다고 하시고 필요서류를 보내주셔서 환경협회에 조기폐차 신청을 하였고, 차주 분이 연락 주셔서 배차하고, 입고하여 조기폐차 진행하였습니다. 스카니아 트랙터헤드 조기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 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