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란도 조기폐차 2019년도에 진행하면 좋을까요?

 

노후 경유차량으로 인한 미세먼지 급증으로 2019년 1월1일부터 1년 동안 조기폐차로 차량을 정리 하면 정부보조금과 신차 구입 시 100만원 한도로 개별소비세를 70% 감면합니다. 오늘 문의주신 코란도 차주님께서는 차량을 정리할 계획이신데 신차 구입 계획도 있어 조금 기다렸다 2019년도에 신청하여 혜택을 받는 것이 좋을지 지금 신청을 해야 하는지 문의 주셨습니다.

 

 


내년에 조기폐차를 하고 신차를 구입하신다면 정부보조금 지원과 개별소비세 할인까지 두 가지 혜택을 모두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내년에 진행하시는 것이 이익이 됩니다.

 

 

 

참고하실 사항은 만약 조기폐차 계획 중인 차량을 사용하시지 않는데 개별소비세 할인 혜택의 이유로 그냥 세워 두신다면 보험료와 자동차세를 계혹 납부 해야 하고, 검사기간이 되면 검사까지 받으셔야 할 수 있어요. 또한 조기폐차는 중고거래 금액에 비례하여 보조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분기가 지나고 1년이 넘어감에 따라 보조금이 약 15% 감가가 되는 부분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차량을 오랜 기간 방치하게 되면, 고장이 발생하여 조기폐차 대상에서 제외가 되기 때문에 수리를 해서 조기폐차를 진행하게 될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예산이 얼마나 책정이 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차주님의 지역과 챠량의 상태, 가용여부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조기폐차를 진행하시려는데 어려움이나 문제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