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레미콘 폐차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레미콘은 콘크리트의 재료인 시멘트, 자갈 등을 물에 섞어 공사현장으로 싣고 가는 회반죽을 말합니다. 영어로 하면 ready mixed concrete 가 됩니다. 일본의 한 시멘트 회사에서 앞자만 따서 re-mi-con (레미콘)이란 어휘를 만들어냈습니다. 1903년에 독일에서 처음 레미콘이 제조되었고, 미국은 1913년에 덤프트럭으로 최초로 운반하여 사용했다고 하며, 일본은 1949년에 도입하여 ‘레미콘’이란 어휘를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우리나라는 1965년에 국내 최초의 레미콘 공장인 대한양회 서빙고 공장이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레미콘은 공장에서 출고되어 현장까지 가게 되는데 대략 1시간 30분 내에 도착하여야 제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층 한층 올라가는 건설현장에서 레미콘 트럭이 콘크리트 펌프트럭과 함께 작업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건설기계인 콘크리트 믹서 트럭을 일반적으로 레미콘 트럭이라고 부릅니다. 도로 3종 건설기계는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 트럭, 콘크리트 펌프 트럭입니다. 건설기계 중에서 배출가스 5등급 도로 3종 건설기계는 조기폐차 대상 차량입니다. 

 



1990연식 현대레미콘 차주 분이 폐차비를 물어보셔서 조기폐차 대상 차량이므로 사용본거지를 물어보고, 확인해보니 1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이 마감된 지자체의 차량이어서 하반기에 조기폐차 신청하고 조기폐차 보조금을 받고 폐차하는 것을 권하였으나 일을 쉴 수 없어 바로 폐차하겠다고 하셔서 드릴 수 있는 폐차 비를 말씀드리니 하겠다고 하셔서 폐차 진행합니다.

 

 


건설기계 폐차는 당해 지자체에서만 말소가 가능하여 입고 후 건설기계의 원부를 확인하여 저당, 압류가 없으면 페차증을 발급해 드리고 차주 분은 보내드린 폐차증을 갖고, 시, 군, 구청에 가서 말소하면 됩니다. 레미콘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 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