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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년 현대 12톤 압롤 트럭 폐차 진행합니다.

지난주 1994년 현대 12톤 압롤 트럭 차주님께서 폐차 문의주셨습니다. 우선 조기폐차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 엔진이 살았는지의 여부 확인이 가격 결정에 중요한 변수라서 확인 요청을 했는데, 어제 시동은 걸었다고 해서 폐차 비를 말씀드리니 하겠다고 해서 폐차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1977년 일본 미쓰비시 후소 중공업과 기술 제휴하여 준 대형 및 대형화물 트럭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쓰비시 엔진을 장착하여 출시했고, 1978년부터 1985년까지 생산된  차량들은 1세대로 불리는 90A 엔진이 장착되었고, 1985년 12월부터 후속 차종인 현대슈퍼트럭이 출시되는 1997년 9월까지 생산된 차량들은 2세대라 부르는 91A 엔진을 장착하고 출시되었습니다. 1992년 2월에 11.5톤 압롤 트럭이 생산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압롤 트럭은 대표적인 환경특장차량입니다. 국내 특장차 시장에서 환경차량으로 불리는 차량들은 차량 구조와 상세 용도에 따라 분류됩니다. 차량 구조에 따른 분류는 압롤 트럭, 압축 진개 트럭, 압착 진개 트럭, 진개 덤프트럭으로, 상세 용도에 따라서는 도로청소차, 버큠로리, 음식물 수거차, 진공 흡입 차로 나뉩니다. 

 



환경 특장차 중 가장 많은 압롤 트럭과 압축, 압착 진개 트럭에 대해서는 환경폐기물 처리를 하는 것은 같지만, 차량구조면에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압롤 트럭은 상자 형태의 압롤 박스를 차량에 싣고 다니면서, 쓰레기 배출이 많은 장소나 공사 현장 등에 압롤 박스를 내려놓고, 박스에 폐기물이 채워지면 실어서 하치장에 내리는 식의 운행을 하고, 압착, 압축 진개 트럭은 생활쓰레기를 주로 운반하는데, 내용물을 누르거나 쥐어짜서 부피를 줄여 하치장에 내리는 식으로 운행합니다. 

 



진개 덤프트럭은 카고 트럭을 개조해서 덤프 형식으로 만든 차량으로 중량은 많지 않으나 부피가 큰 폐기물을 처리하는 환경트럭입니다. 건설기계에 속하는 덤프트럭과 달리 자동차로 분류되고, 적재함을 크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압롤 트럭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들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 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