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관리법/유지

봄철 미세먼지 차량관리법!

 

 

Chapter 1. 미세먼지 피해

 

  봄철 항상 따뜻해지는 날씨를 즐길 때 쯤이면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이번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미세먼지로 인해서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우리의 기관지를 위협하는 미세먼지가 차량에도 지장이 간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이럴 때 일수록 미세먼지에 대해 대처하는 우리의 자더욱더 중한데요! 오늘 미세먼지에도 차량을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 2. 미세먼지 관리법

  1) 필터 청소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것은 필터입니다. 차량의 필터는 평소 주행습관과 주행거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에어컨 필터의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 에어필터는 5,000~7,000km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는 자동차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오염물질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미세먼지가 특별히 심한 날에는 내부순환 모로 바꾸어 운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주기적인 세차 + 차량 내부 청소

 

 차량을 주기적으로 세차를 하여서 미세먼지를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부에 있는 먼지들이 에어컨, 히터를 통해서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차량 내부청소도 필수랍니다~!

  봄철 미세먼지를 위해서 세차해야하는 이유도 있지만, 겨울이 지나 눈 내리는 도로를 주행한 후에는 염화칼슘 성분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꼭 세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잔여물이 남아있을 경우 차량 부품을 부식시키고, 외부에 구멍을 발생하게 하는 등 차량을 쉽게 손상시키게 됩니다. 겨울 뿐만 아니라 여름철 휴가 때 바닷물, 빗물 등으로도 염분이 남아있을 수 있기에 주기적인 세차는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잦은 물세차는 부식을 촉진시킬 수 있지만 되도록 물을 적게 쓰시고 세차 후 물기를 제거해주신다면 괜찮답니다~!

 

 


 

 

  3) 전면 유리 관리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세차를 하고 나서도 금세 먼지가 쌓이기 마련인데요, 차량 유리전면에 미세먼지로 가득할때 와이퍼를 마찰시키게 된다면 유리도 손상될 뿐만 아니라 깨끗한 시야확보도 어렵게 됩니다. 그래서 운행 전에는 꼭 와이퍼와 워셔액을 점하여서 유리관리에도 신경을 써주어야합니다. 워셔액으로도 안되는 찌든 때에 경우에는 뿌옇게 생긴 유막을 제거하기 위해 유막제거제를 통해서 말끔하게 닦아주신다면 더욱더 깔끔한 전면유리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4) 실내주차장 이용하기

 

 미세먼지 주의보일때는 야외 주차장 보다는 실내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창 미세먼지 조심할 시기에는 따뜻한 날씨에도 실내주차장의 자리가 금방 차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미세먼지차량에 있는 부품들 까지 손상할 수 있기 때문에 퇴근 후에는 꼭 실내주차장 이용하기! 실천해주세요~

 

 

 


 

  지금까지 봄철 미세먼지 차량관리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충분히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기 때문에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확실히 미리미리 점검해주시는 차주님들의 차량은 오래 유지하실 수 있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차주님들도 차주님들의 차량들도 확실히 보호해서 건강관리와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 노력해봅시다! 연합폐차에서는 차주님들을 위한 질높은 포스팅을 위해서 더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