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리법/폐차/- 조기폐차

볼보 트랙터 조기폐차 정부보조금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볼보트랙터 폐차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트랙터란 평판 트레일러, 컨테이너샷시, 덤프트레일러, 벌크트레일러, 탱크트레일러 등을 견인하는 트랙터 헤드를 말합니다.  10여년전에 캄보디아로 94년 현대트랙터를 수출했던 일이 생각납니다. 동남아시아에서 현대트랙터는 상당히 좋은 값으로 수출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현대, 대우, 스카니아, 볼보, 벤츠, 만 등 국내 2개사와 수입화물차 생산업체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점점 수입화물 생산업체의 점유율이 커지고 있고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가 명맥을 유지하는 양상입니다. 트랙터폐차에 대해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사설이 너무 길었습니다. 조기폐차를 물어보시기도 했는데 조건에 해당하면 조기폐차도 가능하십니다.

 

조기폐차 정부보조금

1) 3.5톤 미만    최대 165만원
2) 3.5톤 이상 6000cc 이하  최대 440만원
3) 3.5톤 이상 6000cc 초과  최대 770만원

 

 

볼보 트랙터의 경우 12130cc 이므로 최대 770만원입니다. 차량 등록증상에도 나와 있지 않고 차주분도 저감장치를 달은 기억이 없다고 하셨지만 차량 조회 결과 저감장치 장착이 되어 있어 조기폐차 불가 차량입니다. 차주님께서 최대한 고철비를 많이 받으실 수 있도록 수출이 얼마나 나오는지도 알아봐 드리고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도 말씀드려 기분 좋게 처리해 드렸습니다. 볼보트랙터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님들은 연락 주십시오. 최고의 폐차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