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봉고3 폐차 1톤차 폐차 배출가스 5등급 확인하는 방법은?

기아 봉고 3 1톤 화물차량은 1980년부터 현재까지 기아자동차에서 도입, 생산해 온 장수 모델입니다. 봉고라는 모델명이 화물차량과 승합 차량에 같이 사용되기도 했었고, 파워 봉고, 와이드 봉고, 봉고 프론티어, 봉고 3으로 변화되었으나 기아자동차의 1톤 소형 화물로 계속 명맥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당초 19807월에 기아자동차는 기술제휴 관계에 있던 일본 마쓰다 자동차에서 마쓰다 봉고 화물차량을 도입하여 1세대 봉고 1톤 모델로 출시하였습니다.

 

2200cc 70마력 S2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198782400cc 80마력 SF 엔진을 장착하여 엔진 출력이 향상된 파워 봉고 1톤 차량이 출시되었고 199312월 단종 되었습니다. 몽고 바이어들이 무조건 사달라고 했던 2세대 봉고, 와이드 봉고는 19891월에 출시되었고 199211월에 2700cc 80마력 JS 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19943월에 적재함을 늘린 초장축 사양이 출시되었고 19955월 페이스 리프트 하면서 83마력의 J2 엔진을 장착한 봉고 J2 1톤 화물이 출시되었습니다. 199610ABS가 장착되었습니다.

 

 

199743000cc 90마력의 JT 엔진을 장착한 3세대 봉고, 봉고 프론티어 1톤 화물차량이 출시되었습니다. 199711월 기아 점보 타이탄 화물차량이 단종 되면서 1.4톤과 2.5톤이 추가됩니다. 봉고 프론티어 1.4톤과 2.5톤은 2005년 배기가스 규제로 단종 됩니다. 봉고 프론티어 1.4톤 표준 캡은 몽고 바이어들에게 무척 비싸게 팔렸던 차량입니다. 19982월 정비성이 좋은 틸팅 캡이 출시되고 199912월 농촌에서 인기가 좋았던 기아 세레스 1톤 차량이 단종 되면서 봉고 프론티어 14륜 차량이 출시되었습니다. 200183000cc 94마력 사일런트 모델이 출시되었고 20031월 봉고 프론티어에서 뉴 봉고로 이름이 바뀌어 출시되었으나 20041월 배기가스 규제로 단종 되었습니다.

 

 

20041월 독자 개발한 2902cc 123마력 J3 엔진과 94마력 인터쿨러 엔진을 장착한 4세대 봉고, 봉고 3 1톤 화물차량이 출시되었습니다. 2006년에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인터쿨러 엔진은 단종 되고 커먼레일 엔진만 출시되면서 최고 출력이 126마력으로 상승하였습니다. 2009LPG 봉고 3 1톤 트럭이 출시되었는데 159마력 2400cc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201111월 배기가스 규제로 봉고 3 1톤 트럭이 잠시 단종 되었습니다. 20121월 유로 5기준에 맞춰 133마력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한 봉고 3 1톤 차량이 출시되고 201691일 유로 6 기준에 맞는 디젤엔진이 적용된 봉고 3 1톤 화물차량을 출시하며 계속 생산 중에 있습니다.

 

 

오늘 문의하신 2009년 봉고 3 1톤 표준캡 차주 분은 먼저 조기폐차를 물어보셨는데 이 차량이 5등급 차량인지를 먼저 확인해야 하는데 본인 외에는 등급 확인을 할 수가 없어 차주 분께 환경협회 콜센터 번호를 안내 해드리고 등급 확인을 하고 전화를 주십사 했더니 다시 연락을 주셔서 접수해 드렸습니다. 환경협회 또는 지역번호-114로 연결하여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봉고 3 1톤 화물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들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 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