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시내버스폐차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2007년, 2008년
시내버스들이 대폐차하고 있습니다.
시내버스의 차령은 9년이지만
2년까지 연장가능해서 그렇습니다.
많은 차량들이 CNG버스로 교체되었으나
아직까지는 경유버스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수도권의 경우는 경유버스 대폐차 문의가 많고
광주, 부산 등 지방에서는 2008년, 2009년
CNG버스도 대폐차문의가 많이들어온다고 합니다.
대폐차도 유형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시내버스회사들이
국가의 정책에 의해 구매비용이 많이 드는
CNG버스, 저상버스, 전기버스를 의무
구매해야 함에 따라 보조금을 받게 되면서
대폐차도 버스사업자 임의대로 할 수가 없게
되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폐차장의 입장에서는 거래처가
바뀐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시내 버스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차령이 지나면 대폐차해야
하는데 정부나 지자체에서 받은
보조금이 있어서 임의대로 처분을
하지 못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통약자의 교통이익을 위해
건교부장관이 버스 대폐차를 할 경우
저상버스로 교체할 것이다 라고 한 것을
보면 대중교통인 시내버스사업자로서는
비싸도 일정 비율이상은 차량 확보를
해야 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 시내버스 폐차는 경유버스나 CNG버스나
드릴 수 있는 고철비가 많지 않습니다.
항상 보다 많은 고철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시내버스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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