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리법/폐차/- 조기폐차

싼타페 씨엠 조기폐차 조건 알려드립니다

산타페 씨엠 조기폐차 산타페 씨엠을 조기폐차 하신다고 해서 진행해 드렸습니다. 조건이 되신다 하셔서 서류 접수 하고 차량도 입고 시켰습니다. 그런데 접수 해 보니 배출가스 5등급이 아니라 4등급 차량이라서 조기폐차가 되지 않는 차량이었습니다. 같은 2007연식이라도 4등급 나오는 차량이 있고 5등급 나오는 차량이 있으니 이런 부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조기폐차는 기본적으로 정상 운행이 되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이 대상입니다.  기존에는 대기관리 권역에 2년 이상 연속으로 등록되어야 됐지만 올해부터 6개월 이상만 등록된 차량이면 신청 가능해요. 또한 최종 소유자의 소유 개월수가 6개월 이상 되어야 하며, 정상운행되고 저공해 조치 이력이 없는 차량이어야 합니다. 

 




접수해 주신 차량이 조기폐차가 대상이 아니었기 때문에 일반 폐차로 하시거나 저희가 중고매매를 알아봐 드리거나 차주님께서 다시 가져가셔서 타시거나 중고 매매하시거나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차주님께서 시간도 없고 해서 알아서 처리 해달라 하셔서 매매로 진행 해 드렸습니다. 산타페 씨엠 조기폐차 하시기 전에 미리 등급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문의주시거나, 02 - 114 전화 하셔서 몇 등급인지 물어보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 정보를 알려주셔야 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을 준비해 주시면 차량 인수와 성능검사, 보조금 청구 등 필요한 업무를 모두 대리 진행해 드려요. 



 

 


 

 

조기폐차는 성능검사를 통과해야 최종적으로 보조금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말소까지 약 7일-10일가량 소요됩니다. 말소되는 시점까지 보험을 유지해야 과태료가 발생하지 않아요.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과 가장 경제적인 차량 처분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