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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정리법/폐차/- 차량별

2.5톤 마이티 폐차는 대형차 전문 폐차장이 책임집니다

오전에 폐차 문의하신2003년 마이티 2.5톤 내장 탑 차주 분은 조기폐차 문의를 하셨는데, 차량번호를 조회하니, 매연저감장치를 장착한 차량이어서 조기폐차는 안 된다고 말씀드리고,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니 어제 사진을 보내주셔서 드릴 수 있는 폐차 비를 말씀드리고, 저감장치를 환경협회에 반납하고, 반납 확인서를 받아서 폐차 진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 말소는 45일 걸릴 수 있다고 하고 폐차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일본 미쓰비시 후소 자동차와 기술 제휴하여 1986년에 출시된 마이티 2.5톤 준중형 화물트럭은 2020년 현재까지도 생산, 판매되는 장수 모델입니다. 수동 모델만 출시되다가 2020년에 오토 미션 모델도 생산,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1986년 자동차 산업 합리화 조치가 풀리고 현대자동차에서 기아자동차 타이탄 화물트럭을 견제하기 위해 출시가 되었는데, 마력수와 넓은 실내 공간 및 정비 편의성 등을 판매 전략으로 했습니다. 1991년에는 짐받이도 넓고, 지상고도 높은 115마력 터보 엔진을 장착한 마이티 3.5톤 화물트럭도 출고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1998년에 출시한 마이티 II 화물트럭은 독자 개발한 모델로 엔진은 1세대 마이티 화물트럭의 엔진을 소폭 개량하였고, 승차감은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마이티 2.5톤 화물트럭은 내장 탑차, 냉동 탑차, 이동 주유 차, 덤프트럭, 압롤 트럭 등 특장차량으로도 많이 운행되었습니다. 마이티 2.5톤 화물트럭은 지상고가 낮은 저상 트럭과 고상 트럭으로 분류합니다.

 

앞 타이어와 뒤 타이어 높이가 같은 차량이 고상이고 앞 타이어는 크고 뒤 타이어가 작은 차량은 저상입니다. 국내에서는 저상 트럭이 많이 판매되었고, 중고차로 수출이 많이 되었던 마이티 2.5톤 화물트럭은 베트남, 캄보디아로 수출된 고상 트럭입니다. 많은 중고차 수출업체들이 마이티 2.5톤 저상 트럭을 구매해서 고상으로 개조해서 수출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2004년부터 e 마이티가 출시되었습니다.

 

엔진의 출력이 높아져서 힘은 좋아졌으나, CRDI 엔진이어서 대부분 후진국인 중고차 수입국에서는 엔진 수리를 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게 되어 바이어들이 별로 구매를 하지 않게 되어 중고차 수출업계에서는 2003년 이하 인터쿨러 엔진을 장착한 2세대 마이티 준중형 트럭을 선호하게 되어 폐차장에서도 연식이 좋은데 드리는 폐차 비는 더 적어지는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마이티 준중형 트럭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들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 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