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리법/폐차/- 차량별

포터 폐차 영업용 대폐차 처분하는 방법

2011년식 포터 영업용 법인차량을 폐차하신다고 문의주셔서 고장이나 사고가 난 줄 알고 이유를 여쭈어보니 하시던 일을 그만두시게 되어 중고매매를 알아보았는데 폐차 가격과 크게 차이가 없어 폐차를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좋다 보니 수출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차주님께 외관의 사진을 요청하여 받아보니 수출이 가능하여 폐차 진행 후 외국 바이어를 통해 수출을 보내기로 하고 진행해 드렸어요.

 

 

영업용 번호판을 장착한 포터폐차의 경우 대폐차로 폐차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대폐차는 폐차를 하게 되면 영업용 번호판까지 소멸이 되기 때문에 영업용 번호판 즉, 노란색 번호판을 살려놓고 해당 차량만 폐차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준비하실 서류는 개인 명의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사본, 대폐차 서류이며 법인 명의라면 자동차등록증, 법인임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기부등본, 대폐차 서류입니다.

 

 

차량이 폐차장에 입고된 후 폐차증이 발부가 되면 자동차등록증, 폐차증, 대폐차 공문을 받아 관활 등록사업소에 말소등록을 하시면 말소가 완료됩니다. 오늘 진행해 드린 포터 차주님께서 수출로 인해 보상금을 더 받으실 수 있어 매우 만족해하셨습니다. 차량을 정리하시려는데 어려움이나 궁금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