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리법/폐차/- 차량별

양주시 폐차장 내 차, 처분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전국적으로 비가 온다더니 종일 흐린 날씨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이전 같으면 삼삼오오 모여서 파전에 막걸리도 마시고 했을 텐데요, 퇴근 길 막걸리 한통을 사서 반주나 할까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차량을 처분하게 된다면 우선 허가업체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뢰하시려는 업체에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요청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양주시 폐차장은 허가받은 업체로 단순 고철값이 아닌 부품 활용과 수출 여부를 파악하여 만족스러운 폐차 보상금을 산정해 드립니다.

 

자동차 폐차에 필요한 기본서류는 자동차등록증신분증 사본이에요. 일반폐차와 압류폐차에 필요한 서류로 상속, 조기, 법인폐차 등은 추가 서류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양식은 보내드리기 때문에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폐차와 압류폐차는 양주시 폐차장에서 가장 많이 진행되는 처분 방법이에요.

일반폐차는 차량 원부상 압류 과태료, 저당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차량을 처분하는 방법으로 차량 입고 후24시간 이내에 말소 처리 가능합니다.

 

 

압류폐차는 원부상 압류 과태료, 저당이 너무 많아 납부가 어려운 경우 승용차는 11년 이상 승합차 10년 이상 된 차량은 환가가치가 없다고 판단되어 납부 전 말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단독 저당만 있는 경우 주정차, 보험 미가입 등 다른 과태료가 압류로 등록되어야 해요. 과태료가 압류로 등록되려면 대략 3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날짜를 체크해 두셔야 합니다.

 

압류폐차는 이해관계에 있는 기관, 채권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권리를 이행할 기간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말소까지 45일-60일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 의무보험을 유지하지 않으면 보험 미가입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서류만 준비해 주시면 모든 과정을 대리하여 진행해 드리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으셔도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친절한 상담과 경제적으로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차량 처분을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