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종류별 정보/- 특장차

탱크로리 폐차시 보온 탱크는 알려 주세요

 

 


오늘은 탱크로리 폐차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몇 개월 전에 문의주신 차주님이 다시 연락을 주셔서 폐차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탱크로리는 각종 유류, 우유, LPG, LNG, 물 등 주로 액체 및 기체를 운반하는 특장차입니다.  탱크로리 폐차 문의를 주시면 폐차장에서는 탱크내의 잔존물 여부나 탱크가 보온 탱크 인지 아닌 지를 차주님께 문의 드립니다.

 

 

폐차장에서도 폐기물은 돈을 지불하고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드리는 폐차비 산정에서 감가 요소가 됩니다. 한달 전 라이노 버큠로리건으로 거래처 사장님과 현실적인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탱크로리의 일종인 버큠로리는 정화조차, 분뇨차입니다. 안 받고 싶다고 냄새가 한 달은 가더라고 하시면서 현장 직원들이 기름 범벅인 폐차장에서 일하는데 똥 냄새까지 풍겨서 못하겠다고 하더랍니다.

 

 

 폐차장 현장직원들 애로사항 많습니다. 탱크로리 차주님께 조기폐차 말씀도 드렸습니다. 저감장치를 장착하지 않으셔서 대상이 되는데 해당 지역이 전반기는 마감이 되었지만 10월경에 시행될 수도 있고 아니면 내년에 신청하셔도 되고 배기량도 10000cc가 넘어 최대 770만원 지원금 대상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일반 폐차로 하시겠다고 하셔서 폐차 진행합니다. 탱크로리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님들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