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정리법/폐차/- 차량별

삼성중공업 불도저 폐차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불도저는 도저형 건설기계의 일종으로 주로 토목공사에 사용되는 중장비입니다. 도저는 트랙터에 블레이드(토공판/배토판/삽날 이라고도 함)를 부착하고, 10미터에서 100미터정도의 작업거리로 굴토, 확토, 송토 등의 작업을 하는 건설기계입니다. 도저에는 불도저, 틸트도저, 앵글도저 등이 있는데, 불도저는 블레이드가 상하로 작동하는 장비입니다. 불도저는 잡목이 우거진 경사도가 심한 지역의 땅을 정지하거나, 구덩이를 파지 않고도 절토작업을 통해 앞에 장착된 블레이드로 흙을 모으기도 하고, 길을 만드는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무한궤도를 이용해 돌이 많은 현장, 채석장, 광산 등에서 생산물을 밀어 옮기는 작업등도 가능합니다. 도저형 건설기계는 견인력은 상당하나 주행속도가 매우 낮아 건설현장에서는 활용도가 많지 않습니다. 주로 농장, 채석장, 광산 등에서 많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토목현장에서 불도저가 하던 역할을 지금은 거의 활용도가 많은 굴삭기가 하고 있습니다. 미국 캐터필러사의 불도저, 일본 코마츠사의 불도저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에는 국내에서도 제작, 판매하였습니다. 용도에 따라 소형 5톤에서 대형 110톤의 불도저 까지 있습니다.

 

 

오일 전에 폐차 문의하신 1989년 삼성중공업 DX6PL 초습지 불도저 차주는 시동은 걸리는데 무한궤도가 자꾸 벗겨지는 상태여서 폐차하려고 한다고 하셔서, 건설기계등록증과 기계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고, 차량 말소에 대해서는 입고 후에 건설기계등록증 원부 확인하여 압류 및 저당이 없으면 폐차증명서를 발급하여 차주에게 보내드리고 차주가 관할 관청에 가서 말소신청 하면 된다고 하고, 상차 가능여부를 확인한 뒤 폐차 비를 말씀드렸습니다. 삼성중공업 DX6PL 불도저는 차량 중량 5.9, 63마력에 견인력이 10톤 정도 되는 불도저입니다. 폐차하겠다고 연락이 와서 폐차 진행합니다.

 

불도저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 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