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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종류별 정보/- 큰 차

마이티 카고트럭 폐차는 대형차 전문가와 상담해야 유리합니다




현대 2.5톤 마이티 카고 트럭은 1987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생산, 판매되고 있는 준중형 화물차량으로 장수 모델입니다. 기아 점보 타이탄 2.5톤 트럭의 경쟁모델로 출시되었는데  틸팅 캡이 장착되어 있어 수리하기도 좋고 변속기도 운전대 옆에 붙은 컬럼 식이 아닌 플로우 타입의 수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운전하기 편하고 점보 타이탄보다 폭도 넓어서 실내 공간도 컸습니다.

 



2004년 여름에 1995년 2.5톤 마이티 카고 기본형을 대전에서 구매하여 인천으로 올라오면서 에어컨은 안 되고 운전석 유리는 내렸지만, 조수석 유리를 열어야 그나마 시원하겠는데 멀어서 조작하지 못하고 땀은 흘러내리고 결국 휴게소에 들러 조수석 유리를 손으로 돌려 유리를 내리고 올라왔던 기억이 납니다.

 




1998년 10월 출시된 현대 2.5톤 마이티II 카고 트럭은 현대 자동차에서 독자 개발한 모델입니다.  현대 2.5톤 마이티 카고 트럭은 중고차 수출시장에서는 인기가 좋았던 차량입니다. 바이어 마다 2.5톤 마이티 고상 모델만 찾아서 2.5톤 마이티 저상 모델을 사서 개조해서 판매하는 수출업체도 많았습니다.

 


저상 과 고상의 차이는 프레임 높이가 30cm 정도 높고 낮은 차이와 타이어가 고상은 앞, 뒤가 같지만 저상은 뒤 타이어가 작은 것입니다. 현대 3.5톤 마이티 트럭은   고상 모델만 있습니다. 2000년 초반에  캄보디아, 베트남으로 나가는 차량은 전부 고상 모델이어서 중고차 수출업체가 많은 인천 지역에서는 저상 차량을 고상으로 개조하는 전문 업체도 있었습니다. 오랜 기간 현대 2.5톤 마이티 카고 트럭은 중남미에 오더를 받아 보내는 원청업체나 차량을 사서 야드에 두고 찾아오는 바이어 에게 판매하는 업체나 환영받았던 차량입니다.

 



오늘 문의하신 1998년 현대 2.5톤 마이티 카고 트럭 차주 분이 폐차비를 문의주셔서 일단 차량번호로 조회해보니 구조 변경 1건, 압류 3건이 있어서 매연 저감 장치 1건과 주차위반 등이어서 환경협회에 자 부담금 확인하여 자 부담금은 없고 저감 장치 반납해야 하는 것과 드리는 폐차비에서 압류 비용을 공제한 비용과 폐차 말소는 다른 차량보다 하루 더 걸린다고 말씀드리니 폐차하시겠다고 하셔서 폐차 진행합니다.  현대 2.5톤 마이티 카고 트럭 폐차를 생각하시는 차주 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폐차비를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